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부산청년기쁨두배통장 전국확대실시 청년희망기쁨두배통장

by 돈스생 2024. 4. 4.

청년 여러분! 여러분의 자립과 미래를 위한 정부의 파격적인 지원 사업이 있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청년희망기쁨두배통장인데요, 이름부터 희망이 가득한 이 사업을 통해 여러분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청년희망기쁨두배통장, 무엇이 달라졌나?

기존에 부산에서 먼저 시행된 부산청년기쁨두배통장은 1만 8천여 명의 지원자 중 4천 명만 선발되어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이처럼 큰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바로 정부에서 매월 청년이 저축하는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지원해주기 때문입니다. 주거, 창업, 결혼,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목적이었죠.

 

그런데 이번에 전국적으로 확대되는 청년희망기쁨두배통장에는 많은 부분이 개선되어 나올 예정입니다. 특히 기존에 저소득 청년만을 대상으로 한다는 비판을 받아왔던 점이 크게 바뀌었는데요, 고소득 청년들도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누가, 얼마나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소득 구간별로 세분화하여 혜택에 차별화를 두었으며, 나이 기준도 기존 34세 이하에서 39세 또는 40대 중반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이렇게 대상이 크게 늘어나면서 더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죠.

 

구체적인 지원 내용을 살펴보면, 청년이 매월 10만 원에서 30만 원까지 저축하면 정부에서 동일한 금액을 1:1 매칭하여 지원해줍니다. 단, 근로 활동 지속 기간이 60% 이상이어야 전액 지원이 가능합니다.

 

청년희망기쁨두배통장, 어떻게 신청하나요?

청년희망기쁨두배통장 사업에 관심이 생기셨나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신청 자격과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거주지 및 연령 기준

- 주민등록 기준 전국 거주자 (과거 부산청년기쁨두배통장은 부산 거주자만 가능했습니다)

- 연령은 18세에서 39세 또는 40대 중반까지 (과거 34세 이하에서 확대되었습니다)

- 병역 의무 이행자는 최대 2년 연장 가능합니다.

 

2. 근로 및 소득 기준

- 근로 중인 자로 고용보험 가입이 필수입니다.

- 본인 기준 중위소득 140% 이하 (월 소득 291만 원 이하)

- 가구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원 건강보험료 합산)

 

3. 선정 인원 및 방법

- 선정 인원수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부산청년기쁨두배통장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적격자 대상으로 심사 기준에 따라 고득점자 순으로 선정할 예정입니다.

 

이처럼 청년희망기쁨두배통장 사업은 대상이 크게 확대되고 제한 사항도 많이 축소되어 나올 예정입니다. 청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마치며

청년 여러분, 이번 기회를 잡으세요! 정부에서 청년들의 자립과 미래를 위해 파격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청년희망기쁨두배통장 사업을 통해 여러분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자격 요건과 신청 방법을 미리 숙지하고 준비하셔서 반드시 혜택을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4년 청년 도약계좌 신청 기간 나이 조건 및 청년희망적금 만기금액 연계 안내

 

 

2024년 청년 도약계좌 신청 기간 나이 조건 및 청년희망적금 만기금액 연계 안내

청년도약계좌는 청년세대의 공정한 도약의 기회보장을 위한 중장기 자산형성 지원으로 사회 출발 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는 정부 정책입니다. 청년 도약계좌 신청기간 및 조건 청

jin1600.com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혜택 및 차이점 전환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혜택 및 차이점 전환

2024년 2월에 출시 예정인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은 청년들의 주거 부담 완화를 위해 기존 청년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에 비해 가입 요건을 완화하고 혜택을 확대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

jin1600.com

 

청년도약계좌 환승 방법 및 이자 혜택

 

 

청년도약계좌 환승 방법 및 이자 혜택

오늘은 청년도약계좌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청년희망적금이 만기 되셨다면, 이제 다음 단계로 나아가실 시간입니다. 더 높은 이자를 얻기 위해 청년도약계좌로 환승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jin1600.com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 신청 방법 조건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 신청 방법 조건

일자리 채움 청년지원금은 취업 청년의 임금 격차를 완화하고 빈 일자리 업종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신설된 지원금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빈 일자리 중소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

jin1600.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