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2024년 초등 늘봄학교 채용 시간 비용

by 돈스생 2024. 2. 28.

늘봄학교는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위한 종합 교육 프로그램으로, 초등 방과 후와 돌봄교실을 통합하여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합니다.

 

2024년부터는 전국적으로 본격적으로 도입되어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늘봄학교

 

늘봄학교란?

'늘봄학교'는 기존의 초등 방과후와 돌봄교실을 통합한 종합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 자원을 연계하여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합니다.

 

초등 방과후는 2006년부터 정규 교육과정 이외의 시간에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체제이며, 돌봄교실은 2004년부터 도입된 초등학교 내에 마련된 별도 교실에서 돌봄 전담사가 방과 후부터 아이들을 돌봐주는 제도입니다.

 

늘봄학교 바로가기

 

늘봄학교의 혜택

2024년부터는 희망하는 모든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놀이 활동 중심의 예체능, 심리·정서 프로그램 등을 1년간 매일 2시간 안팎으로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원 대상은 2026년까지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2024년에는 초등학교 1학년, 2025년에는 초등학교 2학년까지 지원 대상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늘봄학교

 

늘봄학교의 운영 시간과 비용

늘봄학교의 운영 시간은 2024년부터 정규수업 전 아침부터 정규수업 후 희망 시간까지(최장 오후 8시) 확대될 예정입니다.

 

이로써 학부모들은 자녀를 안심하고 늘봄학교에 맡길 수 있게 됩니다.

 

또한, 2024년부터는 연중 매일 2시간 이내(2개 프로그램)에 한해서 무료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2024년에는 초등학교 1학년, 2025년에는 초등학교 2학년까지 프로그램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늘봄학교의 운영 공간과 프로그램

늘봄학교는 학교 내 돌봄교실, 특별실, 일반교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운영됩니다. 또한, 거점형 늘봄센터, 지역 돌봄기관, 도서관, 공공기관, 대학 등 학교 밖의 지역 교육공간에서도 수업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프로그램은 전문기관, 대학, 기업 등 다양한 우수 공급처를 확대할 예정이며, 2025년부터는 온라인 프로그램 공급 플랫폼 '늘봄허브'가 구축 및 운영될 예정입니다.

 

 

'늘봄학교'는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제공되는 종합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합니다.

 

2024년부터는 더욱 많은 학생들이 늘봄학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선생님, 학부모, 관련 기관 등 모두의 관심과 협력을 통해 '늘봄학교'가 맞벌이 부모님들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