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네이버페이 사기 안전거래사기

by wansanbul 2022. 10. 15.
반응형

최근 네이버페이 안전거래를 빙자한 사기수법이 많아지면서 많은 피해자들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사기를 당하게 되면 사기꾼들 대부분이 대포통장을 사용해 피해 보상도 어렵다고 합니다.

사기꾼들은 다른 제품들보다 저렴한 가격에 글을 올린 다음 주로 해당 글의 댓글창을 막아놓으며 전화번호가 아닌 카톡으로 연락을 달라하고 이때 사기꾼들은 피해자들에게 믿음을 주기 위해 도용한 가족사진이나 아기 사진 등을 프로필 사진으로 해놓는다고 합니다.

네이버페이 사기


이후 거래를 진행하게 되면 네이버페이 안전거래를 이용해 거래를 하자며 링크를 하나 보내주는데 해당 링크를 누르면 네이버와 똑같이 생긴 가짜 사이트로 연결이 되며 결제화면까지 비슷해 구분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나마 구분이 되는 부분은 가짜 사이트는 링크 시작이 http로 시작하는데 진짜 네이버페이 주소는 https로 시작하며 진짜 네이버페이의 예금주명은 네이버페이로 고정돼 있지만 가짜 사이트는 다른 이름이 포함되어 있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아무렇게나 쳐도 들어가진 다고 합니다.

 

 


예방을 위해 거래 전 더치트를 이용해 사기 전과가 있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사기 당하지 않으려면 확인해야 할 것들

 

1. 구매자가 먼저 안전거래하자고 제안하거나, 신분증을 보여주면 90% 이상 사기입니다.

2. 특별한 이유없이 상식 이하로 저렴한 물건은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안전거래는 판매자의 말아 아닌 네이버페이 시스템에 따라 주문하고 결제를 해야 합니다.

4. 카카오톡 아이디를 알려주면서 대화를 유도하는데, 거기에 응하면 절반은 사기에 넘어간 것입니다.

5. 무통장 입금으로 주문후 "네이버페이 > 결제내역" 페이지에 주문내역이 뜨는지 확인하세요.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게 맞다면 주문내역이 뜨고, 입금할 계좌번호가 뜹니다.

물론 주문내역이 없으면 사기입니다.

6. 무통장 입금시 예금주는 "네이버페이" 가 맞습니다. 네이버페이 앞뒤로 숫자나 영어, 다른 명사가 들어가 있으면 100% 대포통장입니다.

반응형

댓글0